keyword

1년에 4만원으로 오토튠 플러그인 사용하는 Auto-Tune Essential 구독제 출시

[월간 믹싱] Antares Audio에서 초보자 및 보컬리스트를 타겟으로 하는 'Auto-Tune Essesntials'를 출시했다.

Auto-Tune Essentials는 구독제로 구매할 수 있는 3가지 오토튠 제품군 중 하나이다. 모든 오토튠 플러그인과 이펙트가 포함되어 있는 'Unlimited' 버전과 일부가 포함되어 있는 'Producer'과 비교할 때 가장 적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1년에 $24.99라는 제일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포함된 플러그인으로는 Auto-Tune Access, Auto-Key 2, Mic Mod, Duo 총 4가지로 보컬 작업에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제품들만 포함되어 있다.

access
사진=Antares Audio

Auto-Tune Access는 자동으로 음정을 맞춰주는 플러그인으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단, Auto-Tune Pro나 Melodyne처럼 수작업으로 음을 보정할 수 있는 그래프 모드는 지원되지 않는다.

autokey2
사진=Antares Audio

Auto-Key 2는 오디오 파일에서 키, 스케일, 템포 정보를 자동으로 탐지해준다. 사용자는 Auto-Key 2를 통해 알아낸 조성을 Auto-Tune Access에 적용시킬 수 있다.



micmod
사진=Antares Audio
duo
사진=Antares Audio

그 외 다양한 마이크의 소리를 모델링해 특유의 주파수 분포나 배음 구성을 흉내 내는 Mic Mod와 보컬 트랙을 자동으로 더블링해 더블 보컬 파트로 변환해 주는 Duo도 보컬의 퀄리티를 높여주는 플러그인들이다.

Auto-Tune Essentials 구독제의 가격은 연간 $24.99이며 지원되는 플러그인들은 모두 무료로 자동 업데이트된다.

자세한 내용은 Antares Audio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