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tfire Audio, BBC 심포닉 오케스트라 피아노 출시...무료부터 프로페셔널 버전까지 제공

[월간 믹싱] Spitfire Audio에서 가상악기 BBC 심포니 오케스트라 시리즈에 추가된 피아노를 공개했다.

BBC 심포니 오케스트라(이하 BBCSO) 시리즈는 Malda Vale 스튜디오에서 연주하는 BBC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사운드를 캡처했다.

이번에 BBCSO에 추가된 BBCSO 피아노는 Elizabeth Burley가 연주하는 스타인웨이 모델 D 그랜드 피아노를 사용하며 BBCSO 시리즈 내에서 사용하거나 독립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

기존 BBCSO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BBCSO 피아노는 프로페셔널, 코어, 디스커버 버전으로 출시된다.

bbcso piano2.
사진=Spitfire Audio

프로페셔널 버전은 15가지 지점에서 포착된 신호를 모두 사용하며 해머와 페달 소리를 포함한 모든 컨트롤이 가능하다. 코어 버전은 하나의 맞춤형 믹스 신호만 사용할 수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디스커버 버전은 가장 낮은 수준의 샘플링과 한정된 컨트롤 및 신호 선택이 가능하다. 기존의 BBCSO 디스커버 시리즈 내에 포함된다.

BBCSO 피아노의 가격은 프로페셔널 $189, 코어 $99, 디스커버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Spitfire Audio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