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랜드 피아노를 위한 새로운 연습어플 'Roland Piano App' 출시

  • 롤랜드 피아노 전용 연습 어플
  • 악보 넘김, 파라미터 조작, 밴드사운드 자동 반주 지원

[월간 믹싱] 롤랜드에서 피아노 연습 앱 'Piano Every Day'를 대신하는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으로 'Roland Piano App'을 출시했다.

롤랜드 피아노 앱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작동하는 피아노 연습 어플리케이션이다. 이 앱에는 메트로놈과 자체 평가를 위한 녹음 기능, 흥미를 유발시켜주는 게임 및 활동 타임라인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롤랜드 피아노 제품에서 사용 가능하다. 피아노에 포함된 노래 라이브러리를 불러와 악보를 볼 수 있으며 밴드 사운드로 합주가 가능한 자동 반주 기능도 구현되어 있다.

또한 피아노의 키 분할, 조옮김, 키 터치, 앰비언스 효과 등 조작 가능한 파라미터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단하게 실시간으로 조정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롤랜드 피아노 앱은 앱 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Roland Cloud 멤버십에 가입하면 300개 이상의 악보를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롤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 가능한 롤랜드 피아노 제품 : LX708, LX706, LX705, HP704, HP702, RP701, RP107, F701, F107, FP-90X, FP-60X, FP-30X, (일부 지역에 한해 RCP800, MP200)

Roland Piano App 제품 상세 페이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