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셋으로 멀티밴드 컴프레서, EQ 조작 가능한 Softube Tube-Tech Blue Tone 출시

[월간 믹싱] Softube에서 Tube-Tech 시리즈의 신제품 'Blue Tone'을 출시했다.

Blue Tone은 Tube-Tech의 공식 라이선스로 에뮬레이션된 사운드로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bluetone1
사진=Softube

Blue Tone에는 SMC 2B에서 기반한 멀티밴드 컴프레션과 PC 1C, ME 1B의 이퀄라이제이션 기능이 들어가 있다. 간편한 매크로 컨트롤과 8가지 모드 설정을 통해 복잡한 파라미터 조정 없이도 빠르게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Vocal Clarity, Vocal Focus, Mix Bus, Drum Bus 등 8가지 모드는 다양한 믹스 및 버스 작업을 염두하고 만들어졌다. 저역대 EQ 조작부터 클래식한 보컬 컴프레션 사운드, 버스 트랙에 맞춰진 멀티밴드 컴프레션을 비롯해 악기별 트랙을 더 풍성하게 만드는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Softube의 믹싱 시스템인 Console 1에 통합해 사용할 수 있다. Blue Tone의 정가는 99달러이며 현재 할인된 69달러에 판매된다. Tube-Tech Complete Collection 2에 포함되어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Softube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