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비디오 게임기 리버브 재현, 'GameVerb' 플러그인 출시

[월간 믹싱] Impact Soundworks에서 90년대 비디오 게임 콘솔의 리버브 사운드를 재현한 'GameVerb' 플러그인을 출시했다.

GameVerb는 슈퍼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SNES), 닌텐도 64(N64), 소니 플레이스테이션(PSX)의 리버브 알고리즘을 현대적으로 재구현한 플러그인이다.

Three Consoles and GameVerb UI
사진=Impact Soundworks
GameVerb N64 Geek Mode
사진=Impact Soundworks

이 플러그인은 당시 콘솔의 하드웨어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개발자들이 사용했던 독특한 알고리즘, 필터, 딜레이 등을 정확하게 재현했다.

주요 특징으로는 원클릭으로 적용 가능한 게임별 프리셋, 상세 조정이 가능한 '긱 모드', 로우파이 사운드를 위한 샘플레이트 및 비트레이트 리덕션 기능 등이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클래식 게임기의 독특한 사운드를 현재 음악 프로덕션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각 콘솔별로 특화된 기능도 제공된다. SNES 모드에서는 마리오, 메가맨 X, 동키콩 컨트리, 파이널 판타지 등 인기 프랜차이즈의 사운드를 재현할 수 있다. PSX 모드는 9가지 클래식 리버브를 제공하며, N64 모드는 첫 파티 게임들에서 사용된 딜레이 라인 리버브와 100개 이상의 클래식 게임에서 사용된 콤 필터 기반 리버브를 제공한다.

제조사는 GameVerb에 대해 "단순한 에뮬레이션을 넘어 90년대 게임 사운드의 정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노스탤지어를 자극하는 동시에 현대 음악 제작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GameVerb는 VST, AU, AAX 형식으로 제공되며 윈도우와 맥 OS를 지원한다. 가격은 49달러이다.

자세한 정보는 Impact Soundworks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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