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가 음악 등록하고 수익창출, MixAudio 뉴튠 '블록뮤직 AI' 출시

[월간 믹싱] AI 음악 생성 서비스 '믹스오디오(MixAudio)' 개발사 뉴튠(Neutune)이 아티스트를 위한 '블록뮤직 AI(Blockmusic AI)'를 출시했다.

'블록뮤직 AI'는 무료로 음악을 등록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등록한 음악을 리듬, 악기, 멜로디 등 각 음악 요소별로 분해해 레고 블록처럼 조립할 수 있는 '음악 블록' 형태로 변환해 AI 음악 생성 엔진에 활용한다.

변환된 블록 음악 원곡은 AI 리믹스(AI Remix) 페이지에 게시된다. 사용자들은 이 블록 음악을 AI를 통해 레고 블록을 조립하듯 교체, 변형, 생성해 다양한 리믹스 버전을 만들어 자신의 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향후 뉴튠은 블록뮤직 AI를 통해 크리에이터, 영상 제작자, 게임 개발자 등 맞춤형 음악이 필요한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창작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뉴튠 이종필 대표는 "블록뮤직 AI는 기존 아티스트와 뮤지션을 포함해 누구나 자신의 음악을 공유해 사용성을 확장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AI 음악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상생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뉴튠은 AI 기술을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음악으로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뮤지션을 위한 노하우 모음 KNOW-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