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9년 클래식 드럼 머신 사운드 재현한 'SY-4X' 출시

[월간 믹싱] Aly James Lab에서 1979년 출시된 전설적인 드럼 신디사이저 Pearl Syncussion SY-1의 사운드를 플러그인으로 재현했다.

이번에 출시된 'SY-4K' 플러그인은 Pearl Syncussion SY-1의 내부 회로를 정확하게 재현했을 뿐만 아니라 훨씬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한다.

SY 1 Drum Synthesizer
사진=Aly James Lab

4개의 유닛을 하나로 통합했으며, 트리거로 제어되는 '모드 스캐닝', 하모닉을 향상시키는 CMOS 회로 'defect' 컨트롤, 다이나믹 폴 무브먼트를 위한 실시간 VCF 인테그레이터 캡 오프셋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SY-4X는 8개의 보이스로 구성된 드럼 키트, 4개의 모노 신스, 또는 4개의 폴리 신스 보이스를 만들 수 있다. 또한 드럼 키트 모드와 모노 신스 모드를 혼합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사진=Aly James Lab

특히 주목할 만한 기능은 트리거에 동기화된 무작위 모드 시퀀스 생성 옵션이다. 이를 통해 아날로그 포텐셔미터를 우회하고 생성된 시퀀스에 따라 모드를 스크롤할 수 있다.

SY-4X는 원본 하드웨어의 독특한 필터 설계도 모델링했다. 2단계 로우패스 SVF로, 컨트롤 전압이 두 번째 단계에 더 많은 영향을 미쳐 모음 같은(vowel-like) 효과를 만들어낸다.

이 플러그인은 윈도우 10 이상, 맥 OS 10.14 이상에서 VST3, AU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51유로다. 자세한 내용은 Aly James Lab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플러그인과 할인 정보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음악정보



뮤지션을 위한 노하우 모음 KNOW-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