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모펀드 STG가 14억 달러에 Avid를 인수하다

[월간 믹싱] DAW Pro Tools를 서비스하고 있는 Avid Technology가 사모펀드 STG에 14억 달러에 인수됐다.

지난 9일(현지 시간) Symphony Technology Group(이하 STG)는 홈페이지를 통해 Avid를 14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계약 조건으로 Avid의 주주는 현금으로 주당 $27.05를 받게 된다. 이 금액은 지난 5월 로이터 통신의 Avid 매각 추측 보도가 나오기 전 마지막 거래일인 2023년 5월 23일 거래된 가격에 32.1%의 프리미엄이 더해진 것이다.

인수 발표가 나오기 하루 전 지난 8일 로이터 통신은 Native Instruments와 iZotope에 투자하고 있는 사모펀드 Francisco Partners와 STG가 Avid의 인수를 앞두고 경쟁하고 있다고 보도해 눈길을 끌었다. 당시 보도에 따르면 Avid의 현재 가치는 12억 달러로 예상됐다. 결국 Avid는 STG에 14억 달러로 매각됐다.

Avid의 CEO Jeff Rosica는 "STG는 고객의 창조적인 요구와 비즈니스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우리의 신념을 공유하고 있다"며 이번 인수를 환영했다.

STG의 William Chisholm 전무는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콘텐츠 제작 및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의 역사를 구축하기 위해 Avid와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소프트웨어 투자자로서의 경험을 활용해 기술 혁신에 심혈을 기울이고 Avid 고객에게 향상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TG는 기술 투자에 중점을 둔 사모펀드 회사로 올해 초에는 SurveyMonkey의 모회사인 Momentive Global Inc를 15억 달러에 인수하기도 했다.

Avid는 음악 업계 표준으로 여겨지는 DAW Pro Tools와 악보 소프트웨어 Sibelius를 서비스하고 있다.

STG의 Avid 인수 발표 전문은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