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

Gibson, 저렴하고 가벼운 레스폴 모델 'Modern Lite' 공개

[월간 믹싱] Gibson에서 자사의 전설적인 기타 Les Paul의 새로운 모델 'Gibson Les Paul Modern Lite'를 공개했다.

Les Paul Modern Lite는 고전적 디자인과 매력적인 1,499달러 가격이 특징이다. 얇은 마호가니 몸체와 편안한 커브로 제작된 이 바디는 생기 넘치는 단색 색상 옵션과 함께 새로운 헤드스톡이 특징이다.

이번 출시가 '보급형' 깁슨의 첫 시도는 아니다. 1950년대에는 Les Paul Junior, 그 후 많은 연주자들에게 입문용 Les Paul로 사랑받은 Les Paul Studio가 유사한 전략을 채택했다.

Modern Lite은 일부 측면에서 Studio와 유사하다. 몸체와 넥에 바인딩이 없어 비용을 절감하였고, 브릿지에는 Gibson 498T 험버커, 넥에는 490R 픽업이 장착되었다. SlimTaper 넥, 12인치 반지름의 로즈우드 핑거보드, 24.75인치 스케일 길이 등도 유사하지만 Modern Lite 모델에는 메이플 탑이 없다.

TTgxZzDneAmCqqj6cXsT5F 970 80.jpg
사진=Gibson

이 모델은 모두 마호가니로 만들어졌으며, Grover Mini-Rotomatic 튜너와 함께 제공된다. 광택이 아닌 새틴 니트로셀룰로스 피니시와 함께 Inverness Green, Cardinal Red, Gold Mist, Rose Gold, TV Wheat 등 다양한 색상 옵션이 있다.

Les Paul과 유사하게 각 픽업은 자체 볼륨 및 톤 포트로 제어되며, 3위 셀렉터 스위치가 장착되어 있다.

Les Paul Modern Lite은 현재 1,499달러에 판매 중이며 소프트 쉘 기타 케이스로 발송된다. Gibson 웹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