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eton Move' 10월 8일 출시 예고..새 하드웨어로 추측

[월간 믹싱] 에이블톤(Ableton)이 새로운 제품 'Move'를 10월 8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이블톤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Ableton Move is coming soon"이라는 문구와 함께 10월 8일 날짜가 적힌 이미지를 공개했다.

현재로서는 'Move'가 정확히 어떤 제품인지 알 수 없으나, 유럽 지식재산청(EUIPO)에 등록된 상표 정보에 따르면 하드웨어 제품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해당 상표는 '악기 제품'과 '컴퓨터 제품, 전기 및 과학 제품' 카테고리로 출원되었으며, 구체적으로 "음악 및 사운드 제작을 위한 컴퓨터 하드웨어", "오디오 인터페이스 형태의 악기용 디지털 컨트롤러", "MIDI 컨트롤러" 등이 언급되어 있다.

에이블톤은 DAW(디지털 오디오 워크스테이션) 소프트웨어 'Live'로 유명하지만, 하드웨어 컨트롤러 'Push'와 iOS 앱 'Note'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Move'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휴대성이 좋은 모바일 관련 제품일 가능성도 있다. 업계에서는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는 소형 버전의 Live나, 이동 중에도 음악 제작이 가능한 AI 기반 하드웨어 등도 언급되고 있다.

한편 에이블톤은 최근 Live 12.1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드럼 샘플러와 자동 시프트 이펙트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Move'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10월 8일 공개될 예정이다.




뮤지션을 위한 노하우 모음 KNOW-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