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알렌 워커 싱글 'Unsure' 발표

[월간 믹싱] 프로듀서 알렌 워커(Alan Walker)가 지난 3일 가수 겸 배우 카일리 캔트랠(Kylie Cantrall)과 함께 댄스 팝 싱글 'Unsure'를 발표했다.

베드룸 프로듀서와 유튜버들 사이에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곡 'Fade'로 데뷔한지 10년 만에 발표한 'Unsure'는 싱어송라이터이자 틱톡 유저인 젝스 조던(Jex Jordyn)의 멜로디가 데모로 차용됐다.

이 과정을 담아낸 틱톡 캠페인은 3천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얻으며 이 싱글의 발매 소식이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데모를 다듬은 알렌 워커는 디즈니 여배우 출신이자 플래티넘 뮤직 스타로 변신한 카일리 캔트랠을 보컬로 영입했다.

이번 싱글 'Unsure'는 카일리 캔트랠의 탑라인으로 보완돼 풍부한 음역대를 자랑하며 몽환적이고 도취적인 사운드를 선사한다.

또한 게임 포트나이트(Fortnite) 세계관 내에 꾸며졌던 알렌 워커만의 몰입감 넘치고 놀거리 충만한 음악 테마 파크, 워커월드(Walkerworld)를 배경으로 한 생생한 뮤직비디오도 함께 할 예정이다.

알렌 워커는 이 곡에 대해 “제 커리어에 걸쳐 저는 훌륭한 친구들, 재능 있는 창작자들, 그리고 제 꿈들로부터 영감을 받아왔습니다. 숙련된 크리에이터들로 구성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굉장한 영광이고 새로운 창작자들 또한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들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번 싱글 'Unsure'를 제작하는 모든 과정은 영감이 가득한 여정이었습니다. 여러분도 같은 경험을 하시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img 2049 1
사진=Erik Bergamini / Urban Rebel PR

알렌 워커는 비라트 콜리(Virat Kohli)가 소속된 인도 크리켓 팀 로얄 챌린저스 벵갈루루(Royal Challengers Bangalore)의 공식 주제가 'Team Side'를 발표하며 워커월드 인도 투어를 발표하기도 했다.

알렌 워커는 여러 플랫폼에 걸쳐 수십억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전세계 차트에서 인기를 끈 'Faded'로 유명세를 얻었다. 'Alone'과 'Sing Me To Sleep'과 같은 후속곡에 이어 한스 짐머(Hans Zimmer), 노아 사이러스(Noah Cyrus), 시아(Sia), 브루노 마스(Bruno Mars), 콜드 플레이(Coldplay)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알렌 워커의 신곡 'Unsure'는 현재 각종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