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

Focusrite, Innovate Audio 인수로 몰입형 오디오 전략 강화

[월간 믹싱] Focusrite가 영국 기반의 몰입형 오디오 회사 Innovate Audio를 인수했다.

panLab 공간 오디오 솔루션으로 알려져 있는 Innovate Audio의 인수는 Focusrite Group의 몰입형 오디오에 대한 전략을 강화하는 조치로, 앞서 TiMax 인수에 이은 행보로 보인다.

지난 27일(현지 시간) 발표에 따르면, 인수 합의에 따라 panLab 솔루션은 TiMax 브랜드에 합류하게 된다. 이로써 TiMax는 초급 수준의 패닝 소프트웨어부터 완전한 딜레이 매트릭스 공간 프로세서 및 공연자 무대 추적 시스템까지, 시장에서 가장 포괄적인 몰입형 사운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panLab 제품군은 전 세계 사운드 디자이너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와 내셔널 씨어터 같은 유명 공연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panLab 3는 QLab과 호환되는 공간 오디오 믹싱 솔루션을, panLab Console은 기존 콘솔을 활용한 객체 기반 오디오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Focusrite의 CEO Tim Carroll은 "이번 인수로 우리는 저렴한 단순 패닝에서부터 가장 고급 TiMax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업계에서 가장 완벽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며 "이는 라이브 및 설치 환경에서 탁월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우리의 미션과 완벽하게 일치한다"고 밝혔다.

Innovate Audio의 창립자 Dan Higgott도 TiMax에 수석 제품 개발자로 합류할 예정이다. Higgott는 "우리의 공간 오디오 제품이 세계적 수준의 브랜드와 통합되어 번창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갖게 됐다"며 "TiMax 제품군에 흥미로운 새 제품의 로드맵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