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 음악인 음원제작 지원 프로젝트 '씨앗레코드' 참가자 모집

[월간 믹싱] 한국스마트협동조합에서 신진 음악인들을 대상으로 음원 제작을 지원하는 '씨앗레코드'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씨앗레코드' 프로젝트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재능을 가진 음악인들에게 싱글 음원제작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지원 내용으로는 싱글 음원 1곡의 녹음, 믹싱, 마스터링, 자켓 디자인, 온라인 음원 유통 등 제작 전 과정을 포함한다.

국내에서 활동 중인 개인 또는 팀 뮤지션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기존 EP 및 정규 앨범 발매 이력이 없는 신인을 우대한다.

선정 규모는 10팀으로 접수는 구글 폼으로 진행된다. 신청자는 지원자 기본 정보, 뮤지션 소개 및 음악 활동 경력, 지원곡 소개, 직접 작곡한 1곡의 연주와 가창이 담긴 동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선정 기준은 음악성 및 창의성(40%), 가능성 및 발전 잠재력(30%), 프로젝트 이해도 및 참여 의지(30%)다.

접수는 8월 15일까지 받으며, 1차 서류 및 영상 심사를 거쳐 2차 대면 심사가 진행된다. 최종 선정 발표는 8월 31일이며 음원 발매는 2024년 12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다.

선정된 팀은 한국스마트협동조합과 음원 제작 및 유통에 관한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제작된 음원의 저작권은 창작자에게 귀속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스마트협동조합 이메일(contact@kosmart.org) 또는 전화(02-764-3114)로 문의할 수 있다.

▶씨앗레코드 참가 신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