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

Sony MDR-7506 리뷰

글 Brandon Schock
원문 Sony MDR-7506 review

이번 리뷰에서는 Sony의 밀폐형 헤드폰 MDR-7506을 살펴보겠습니다. 원래 라디오 방송 모니터링을 위해 설계된 이 헤드폰은 90년대 초에 처음 선보인 이후 지금까지 업계 표준의 지위를 굳건히 유지해 왔습니다. 과연 그 평판에 걸맞은 제품이 맞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저자에 대해서

저는 프로듀서, 오디오 엔지니어, 작곡가로서 10년간 다양한 장비와 녹음 기술을 활용해 왔습니다. Shure, Sennheiser, AKG, Beyerdynamic, Sony, Audio-Technica 등 다양한 헤드폰을 테스트해 봤고 사용해 왔습니다.

1testing sony mdr 7506 professional headphones
사진=Higher Hz

Sony MDR-7506에 대한 총평 4.0점

MDR-7506은 아주 괜찮은 헤드폰입니다. 단점이 없지는 않지만, 특히 그 가격을 고려할 때 고유의 목적을 아주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가장 편안하거나 가장 튼튼한 제품은 아니지만, MDR-7506의 소리 특성은 최소한 플랫한 편이고 신뢰할 수 있을 만한 풍부한 디테일을 제공합니다.

장점 단점
  • 극도로 디테일함
  • 결함을 강조한다
  • 가벼움
  • 가격이 저렴함
  • 치찰음이 나는 경향이 있음
  • 캐주얼한 청취에 적합하지 않음

출력 및 주파수 응답 3.8점

Sony MDR-7506은 대략 10Hz에서 20kHz의 주파수 응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꽤 표준적인 수치입니다. 원래 라디오 방송 모니터링을 위해 설계됐으며, 음성 방송 엔지니어링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보다 더 음악적인 상황에서 사용할 때 MDR-7506은 가장 완벽한 제품은 아니지만, 분명히 자신만의 역할을 잘 수행하는 헤드폰입니다.

고음은 약간 치찰음이 들릴 수 있으며, 베이스는 다른 스튜디오 헤드폰보다 강하지 않을 수 있지만 많은 디테일을 제공합니다. MDR-7506은 엔지니어 작업에서 발생하는 모든 결함을 극도로 명확하게 들리게 해주기 때문에 스튜디오에서 확실한 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조 품질 4.0점

약간 저렴한 플라스틱 제품 같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Sony MDR-7506 헤드폰은 놀라울 정도로 내구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관리만 적절하게 하면 수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드의 품질이 좀 저렴하다는 점을 고려해 대체용 패드를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2sony mdr 7506 headphones closeup
사진=Higher Hz

편안함 3.8점

이미 언급했듯이, 이어 패드는 제 취향에 비해 조금 저렴하고 인조 가죽 같은 느낌입니다. 하지만 무게가 가벼워 긴 작업 세션에도 그다지 불편하진 않을 것입니다.

3mdr 7506 headphones comfort
사진=Higher Hz

안정성 2.5점

좋은 러닝용 헤드폰을 찾고 있다면 다른 제품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헤드폰 사이즈는 머리에 약간 널널한 느낌을 줍니다. 스튜디오에서는 괜찮게 사용할 수 있지만, 만약 케이블이 주변의 장비에 걸린다면 바로 벗겨져 날아갈 수 있습니다.

주변 노이즈 억제 2.0점

이 제품은 노이즈 캔슬링이나 주변에 소리가 빠져나가지 않게 하는 목적에 좋은 헤드폰은 아닙니다. 일부 고주파 소음이 거슬러 넘어가는 것은 꽤 잘 막아줄 수 있지만, 어떤 저역대 소리는 쉽게 빠져나갈 것입니다.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는 별로 추천할 만한 헤드폰이 아닙니다. 기차, 비행기 및 자동차 안에서는 이 헤드폰을 착용하지 않았을 때와 별반 다르지 않게 소리가 날 것입니다.

액세서리 4.0점

Sony MDR-7506 헤드폰에는 부드러운 보관용 파우치와 1/8 인치에서 1/4인치로 변환할 수 있는 어댑터가 함께 제공됩니다. 탈착식 케이블이 아닌 것이 아쉽긴 하지만 이 정도로 만족합시다.

4mdr 7506 headphones accessories
사진=Higher Hz

다른 스튜디오 헤드폰과의 비교

Sony MDR-7506은 100달러(약 13만 원)로 스튜디오 헤드폰을 사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지입니다. 믹싱용 헤드폰 용도로도 어느 정도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려해 볼 만한 다른 몇 가지 대안도 있습니다.

Sony MDR-7506 vs Audio-Technica ATH-M40x

ATH-M40x 헤드폰이 믹싱 및 모니터링 용도에서 MDR-7506보다 좋다고 하긴 힘들 것입니다. 하지만 캐주얼한 청취에는 ATH-M40x가 더 낫습니다.

Audio-Technica ATH-M40x 리뷰 보기

Sony MDR-7506 vs Sennheiser HD 280 Pro

Sennheiser HD 280 Pro가 더 명확한 중음역대를 갖고 있긴 합니다만, MDR-7506 헤드폰이 믹싱에 더 적합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훨씬 더 편안합니다.

Sennheiser HD 280 Pro 리뷰 보기

Sony MDR-7506 vs AKG K240 Studio

고음역대에서 AKG K240은 다소 흐릿한 편인 반면, MDR-7506은 과장된 편입니다. K240 헤드폰도 매우 편안한 헤드폰이니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AKG K240 Studio 리뷰 보기

Sony MDR-7506 헤드폰을 추천하는 대상

Sony MDR-7506 헤드폰은 프로 스튜디오 및 라이브 엔지니어, 팟캐스트 제작자 및 녹음 아티스트들에게 적합합니다. 정확한 모니터링에 훌륭하지만, 일반적으로 캐주얼한 음악 감상을 위해 쓰이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