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신진예술인 예술활동준비금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월간 믹싱]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2024년 신진예술인 예술활동준비금 (구 창작준비금) 지원사업 참가자를 7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신진예술인 예술활동지원금은 신진예술인의 자생력 확보와 전문 문화예술 생태계 진입을 촉진하기 위해 1인당 200만원의 예술활동준비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연간 약 3,000명의 예술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예술인 복지법상 신진예술인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한 예술인으로, 과거 예술활동준비금 지원사업(구 창작준비금-창작디딤돌, 창작씨앗) 선정이력이 없어야 한다.

또한 소득인정액이 당해 연도 기준 중위소득 120% 이내(1인 가구 기준 2,674,134원)여야 한다. 단, 만 19세 미만이거나 과거 유사 사업 선정 이력이 있는 예술인, 2024년 예술인파견지원-예술로 사업 선정 예술인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심의는 소득인정액이 낮은 순으로 진행되며, 장애예술인은 자격요건 충족 시 우선 선정된다.

선정된 예술인은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예술활동(계획)보고서를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보고서 미제출 시 향후 재단 사업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신청은 7월 29일 오후 5시까지 예술활동준비금시스템(www.kawfartist.net)을 통해 온라인으로 받는다. 결과는 8월 말경 발표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웹사이트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