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WNR(더 라우너)의 1인 3역 뮤직비디오 'Joy' 공개

[월간 믹싱] 오늘(1일) THE LWNR(더 라우너)가 발매 곡 'Joy'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더 라우너는 기타리스트 겸 싱어송라이터 윤성원을 주축으로 하는 원맨체제 락밴드다. 70, 80년대의 레트로함이 묻어나는 사운드로 드럼, 베이스, 기타를 위주로 하는 하드록·얼터너티브 장르를 선보이고 있다.

오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 동반하는 곡 'Joy'는 작년 8월 발매된 싱글 음원으로 이별 후 느끼는 상실감과 공허감을 긍정적으로 이겨내는 상황을 담아낸 곡이다. 또한 포스트 펑크 레전드 'Joy Division'을 향한 헌정곡이기도 하다.

뮤직비디오에서 더 라우너의 리더 윤성원은 'Nerd Boy' 'Preppy Guy' 'Hippie Man'으로 1인 3역을 소화한다. 전혀 다른 성격의 3명을 연기함으로써 한 사람이 느끼는 다양한 감정을 표현한다.

또한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앤더슨 팩의 영상에서 영감을 받아 80년대 레트로 감성을 살린 것도 특징이다.

the lwnr joy mv3
THE LWNR(더 라우너)의 'Joy' 뮤직비디오 장면. (제공=더 라우너)
the lwnr joy mv2
THE LWNR(더 라우너)의 'Joy' 뮤직비디오 장면. (제공=더 라우너)

더 라우너는 "원래 평소에 레트로 느낌이 나는 뮤비나 라이브 클립을 시도하고 싶었는데, 마침 'Joy'의 이미지와 잘 어울려 이번 뮤직비디오를 촬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더 라우너의 'Joy' 뮤직비디오는 오늘 오후 6시 포크라노스를 통해 선공개된다.

한편, 더 라우너는 올해 5곡 수록의 EP 앨범을 발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