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witt, 센서 기반 실시간 거리 측정 마이크 'RAY' 출시

[월간 믹싱] Lewitt에서 센서 기반 거리 측정 기술을 도입한 첫 마이크 'RAY'를 출시했다.

Lewitt의 베스트 셀러 콘덴서 마이크인 LCT 440 PURE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RAY는 'AURA' 기술을 이용해 마이크와 사용자 간의 거리를 지속적으로 측정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사용자는 마이크 성능에 최적화된 음량과 톤을 실시간으로 조절할 수 있어 팟캐스트, 콘텐츠 제작, 라이브 스트리밍, 음악 제작 등 다양한 녹음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사진=Lewitt

특히 'MUTE by Distance' 기능은 사용자가 마이크에서 멀어지면 자동으로 신호를 음소거시켜 주는 기능이다. 또는 직접 MUTE 버튼을 눌러 음소거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LCT 440 PURE를 기반으로 제작된 만큼 품질에도 신경 썼다. 1인치 트루 콘덴서 스튜디오 캡슐, 카디오이드 폴라 패턴, 8 dB(A) 자체 잡음 수준, 최대 SPL 131 dBSPL, 금도금 3핀 XLR 커넥터, 100% 아날로그 신호 스펙을 갖추고 있다.

사용자 친화성에 초점을 맞춘 만큼, 크리에이터들의 얼굴이 카메라에 가려지지 않도록 마이크의 크기도 작게 디자인됐다.

ray 2560x1440 vocal recording
사진=Lewitt

RAY는 추가 전원 공급 없이 48V 팬텀 파워로 모두 작동한다. RAY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ewitt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