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트랙제로', 2024년 상반기 인디음악 명곡 추천

[월간 믹싱]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음악 플랫폼 멜론이 '트랙제로'의 상반기 결산을 공개했다.

트랙제로는 멜론이 인디음악 활성화를 목적으로 숨겨진 명곡과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다. 매주 전문위원들이 엄선한 플레이리스트는 멜론매거진의 트렉제로 코너를 통해 공개되며, 멜론 메인에도 노출된다.

지난 8일에는 2024년 상반기 동안 반응이 좋았던 음악들을 모아 소개하는 결산이 공개됐다.

추천곡 목록에는 마치(MRCH)의 '유일한 향기', 최정윤의 '안녕은 언제나 어려워', 옥상달빛의 '다이빙', 유지희의 '어른이 된다는 것', 보수동쿨러의 '헬렌', 한로로의 'ㅈㅣㅂ', 문미향의 'Spring Can Really Hang You Up The Most', 김사월의 '디폴트' 등이 포함됐다.

또한 팔칠댄스의 '청색동경', 오칠(OHCHILL)의 'Something's Wrong', Slowdance의 'whenyougottago', 에몬의 '실패한 고백', 정차식의 'Big City Driver', 제4집단의 'NO.3 (hommage)', EK의 'Yellow Print', 김반월키의 '단상 : 불나방' 등도 상반기 명곡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곡들은 멜론매거진의 트랙제로 코너에서 플레이리스트로 만나볼 수 있다.





뮤지션을 위한 노하우 모음 KNOW-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