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카드 자원으로 가상악기 작동' VSL-GPU Audio 협업 발표

[월간 믹싱] 오케스트라 가상악기를 취급하는 Vienna Symphonic Library(VSL)이 컴퓨터 그래픽 카드의 자원을 활용해 플러그인을 작동시키는 기술을 개발하는 GPU Audio와의 협업을 발표했다.

이번 협업으로 VSL의 가상 공간 도구인 Vienna MIR Pro 3D에 GPU Audio의 기술을 접합시킨다는 것이 계획이다.

Vienna MIR Pro 3D는 다양한 청취자, 마이크, 소스의 위치를 지정함으로써 가상 환경에서 음향 공간을 디자인하게 해준다. GPU Audio의 기술을 바탕으로 CPU 자원 소모의 부담을 덜어 대규모 작업도 수월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batch mir3d
사진=VSL

VSL의 CEO Herb Tucmandl은 "Vienna MIR Pro 3D는 수천 개의 컨볼루션을 실시간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CPU 부담이 크다. 이 작업을 그래픽 처리 장치로 오프로드하면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밝혔다.

GPU Audio CEO Jonathan Rowden은 "VSL의 제품이 GPU 가속을 통해 사용자의 음악적 창의성과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우리 기술이 추구한 바이며 스스로도 매우 만족스럽게 생각하는 일이다"라고 말했다.





뮤지션을 위한 노하우 모음 KNOW-HOW